공유서울

[2023년 2학기 대학생 학자금대출] 대출액과 저금리 안내, 신청방법

공유서울 2023. 7. 28. 10:38
반응형

한국장학재단이란?

한국장학재단은 2023년 2학기 대학생 학자금대출을 신청받고 있다. 한국장학재단은 국자의 장학사업을 통합 운영하며 학자금 대출과 보증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최초 장학사업 전담기구이며 지난 2009년 1월에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이 국회에서 통화되면서 설립된 기구이다.

 

대학 등록금과 형편이 넉넉지 못한 학생들이 생활비로 고민 중이라고 학비 부담을 줄여주는 학자금 지원정책을 적극 이용해 보자.

 

학자금 대출 소개

누구나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갖는 건 정말 중요하다. 경제적인 여건으로 인해서 교육기회를 박탈당하지 않도록 학비부담을 줄여주는 학자금 정책이다.

2023학년도 2학기 학자금대출 금리는 시중금리보다 낮은 1.7%로 동결됐다.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이 그나마 덜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등록금은 당해학기 소요액 전액을 대출하고 생활비는 150만원 한도 내에서 가능하다.

 

 

신청대상 및 기간

국내 고등교육기관에 재학 중이거나 복학 및 입학(신입, 편입학, 재입학) 예정인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7월 5일부터 신청이 가능한데 마감은 10~12월까지 나눠있으니 이를 고려해야 한다.

[2023년 2학기 대학생 학자금대출] 대출액과 저금리 안내, 신청방법

신청방법

PC를 이용할 경우 학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한다. 학자금 대출 신청하기 메뉴에서 신청 후 확인하면 된다. 모바일 앱의 경우 한국장학재단을 어플로 로그인 후 대출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다.

 

주의사항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을 살펴보자. 취업 후에 상환 학자금 대출이 필요한 학생들은 학자금 지원구간 산정 및 통지기간(대략 8주)을 고려해 대학의 등록마감일로부터 적어도 8주 전에는 대출을 신청해야 한다. 이러한 기간을 준수해야 안정적인 대출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이나 고객상담센터(1599-2000)에서 가능하다.

반응형